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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REE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어보신 후 아래의 동의 여부를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약관

아카넷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이하 "약관")은 아카넷(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아카넷"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3.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정보, 콘텐츠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사용자레벨'이라 함은 사용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권한의 규정을 말합니다. 본 레벨을 통하여 각각의 메뉴 및 서비스에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일부 서비스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를 각종 이벤트 및 내규에 의해 서비스의 질적인 수준을 높이는 다양한 행동을 함으로써 다양한 서비스의 업그레이드 또는 경품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이버 머니" 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현금화 할 수 없으며 회사에서 규정한 범위내에서 교환 및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8.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2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 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는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이 적용됩니다.
5.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을 해지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할때 회원약관에 동의를 체크한 경우 이용약관에 대해 충분히 숙지한 것으로 인정하며 최종 대화창에 확인을 클릭한 경우는 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의 대화창에 표시를 한 후 가입하기 단추를 선택하고,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청양식에 요구된 항목을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2. 14세 미만의 아동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부모) 동의 절차를 거쳐야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3.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으로 가입 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제한을 받게 되며 관련 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4. 온라인 이용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제한을 받거나 임의로 회원탈퇴 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실명확인을 위하여 전문기관을 통하여 실명인증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5조의 내용에 따르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하자가 없는 한 접수한 순서대로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은 성립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도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제 7 조 개인정보보호정책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가입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8 조 스팸 메일 방지정책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과 제3자 또는 회원간 스팸 메일, 대량메일 등의 전송행위에 대하여 합리적인 수단으로 전송을 제한할 수 있으며, 발송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스팸 메일 규제 등 메일 서비스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9 조 회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본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ID를 부여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내의 개인 정보 또는 기타 해당 페이지로 링크된 메뉴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를 열람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성별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3.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ID를 해지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수신을 동의 하지 않는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계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1 조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1.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회원ID와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11조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 등에 관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메일 서비스(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한 회원에 한하여 메일을 발송합니다.)
(2) 유료 서비스(향후 계획)
(3)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다만, 회사가 정한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는 예외로 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정책 또는 운영규칙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제13조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5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4 조 유료 서비스
1. 유료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디지털 컨텐츠 서비스
(2) 유료 정보 서비스
(3) 전자 상거래 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유료로 계약한 서비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1) 회원또는 타 기업이 본 유료 규정에 따라 진행되는 서비스
(2) 서비스에 대해 차별화된 기타 요구사항이 있는 서비스
3. 지급방법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다음 각 호의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입금(온라인 뱅킹)
(2) 핸드폰(향후 계획)
(3) 신용카드(향후 계획)
(4) 은행 계좌 입금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4. 취소 및 환불 등
(1) 유료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취소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① 고객의 조작실수로 인하여 중복결제가 된 경우
②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결제기록의 이상이 발생한 경우
③ 법정대리인의 요청으로 인하여 결제취소를 인정하는 경우
④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서비스의 하자로 취소가 불가피한 경우
(2)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 해지 시 환불 받을 수 있으며, 그 외의 환불은 회사가 회원에게 사이버 머니 또는 해당 유료서비스를 복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환불, 복원 등에 대한 사항 및 절차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정책과 운영규칙에 따릅니다.
(4) 회원의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의 요구는 수사기관을 통하여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혹은 전자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및 저작권
1.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서 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6)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7) 스팸 성 게시물인 경우
(8) 회원 ID 또는 사이버 머니 매매와 관련된 게시물의 경우
(9)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 예외로 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의 게재권을 가집니다.

제 17 조 저작권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가 가집니다.
2. 캐릭터(아바타 등), 디지털 이미지 및 컨텐츠(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일체의 디지털 자료) 등의 소유권은 회사에 있으며, 서비스 내의 이용권은 해당 컨텐츠를 구매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아이템을 일정기간 동안 회사의 서비스에서 이용할 권한을 가지며, 회사가 허락한 범위를 벗어나 이를 양도, 판매할 수 없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사이버 머니(Point 등)의 사이버 자산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무형의 도구로써 화폐가 아니며,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 운영의 필요상 제공되는 사이버 머니 등의 사이버자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및 제품, 콘텐츠, 물류 등 일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8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는 다양한 배너와 링크(Link)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타 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컨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2. 회원은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는 회사의 서비스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하여야 하며 타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회원의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 0 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국가비상상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15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 예외로 합니다.
제 21 조 계약의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이용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용 해지 신청은 회원탈퇴를 통하여 언제든지 이용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3)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4)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5) 회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회원ID의 사이버 자산을 타인과 매매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회사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이버 자산을 취득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8)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 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9)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0)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 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도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1)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12) 다른 회원을 희롱,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불편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13)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14) 메일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저해하는 제3자와 회원간 또는 회원간 스팸 메일, 대량 메일 등의 전송행위를 하는 경우 (15)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 또는 운영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1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원은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3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제품 또는 디지털 콘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끼친 경우 사이버머니의 재충전 혹은 해당 콘텐츠의 복원을 통하여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2. 회사는 접수받은 불만사항 및 의견에 대하여 최선을 다해 해결을 하며 각종 절차에 의해 회사가 빠른 시일에 처리할 수 없는 사안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통보한다.

제 25 조 준거법과 재판권
회사와 회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2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2년 이후에 변경되는 약관의 규정이 있을 시 회원에게 메일 또는 본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공지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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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 보호기간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회사의 회원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개인정보 삭제와 관련한 이용자의 권리 및 그 행사 방법>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주민번호와 이름만을 제외한 나머지 정보들은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 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해당 회원의 주민등록번호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회사는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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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이용자들이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이용자들이 회사에 접속한 후 로그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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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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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 관련 의견 수렴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11.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연락처> 항을 참고, 메일을 통하여 불만 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 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 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1336)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http://www.kopico.or.kr, 전화 1336)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http://www.privacymark.or.kr, 전화 02-580-0533)
- 사이버 경찰청(http://www.police.go.kr)

10.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자신에 대한 정보를 보낼 때에는 보내기 전에 반드시 부모님 또는 법정대리인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이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거나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어린이의 개인정보도 성인의 개인정보와 마찬가지로 제3자와 공유하지 않으며 회원에 관한 정보를 매매 또는 대여하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 관리
개인정보관리 담당
전자우편(email): book@acanet.co.kr
전화번호: 02-6433-0512

12.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수시로 수정, 삭제, 보완, 변경될 수 있기 떄문에 정기적으로 방문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에 수정, 삭제, 보완, 변경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 일자: 2012년 3월 1일 시행 일자: 2012년 3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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